Home > Tutorials

1. 소개

  • 언리얼 엔진의 무료 또는 유료 에셋을 T4Framework 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.
  • 게임 개발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게임 제작을 위한 A-Z 까지 모두 준비되어 있습니다.
  • 복잡하고 어려운 기술적인 문제를 처음부터 고민하지 마시고, 그냥 따라만 해보시면 됩니다.

2. 준비

3. 교정

  • Tutorial #6 : Map and NPC Spawn
    • Project Settings 메뉴의 Project GameName 프로퍼티가 ProjectID 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. (v1.2 Update)
    • SkeletonCrewProject 프로젝트 생성 방법 (v1.2 Update)
      • T4GameProject 에셋 생성 후 Content Editor 로 오픈합니다.
        • 콘텐츠 브라우저 => 마우스 우클릭 => T4Framework => Content => T4GameProject 선택 => 더블클릭 => SkeletonCrew 이름 변경
      • Project Settings 의 Project Initialization 버튼으로 기본 에셋 및 설정 자동 생성합니다.
        • <주의> T4GameProject 에셋의 이름인 "SkeletonCrew" 으로 필수 에셋이 자동 생성됩니다.

4. 과정

[참고] 모든 영상에는 한글 자막이 포함되어 있습니다. 자막을 켜주세요!
[주의] 본 튜토리얼은 v1.0 버전 기준으로 작업되어 있어 최신 버전과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.
#1 Character Setup : 캐릭터 기본 메시 및 애니메이션 설정 (Crossbowman)
#2 Weapon Equipment : 아이템 드랍 메시 및 캐릭터 무기 장착
#3 Projectile Attack : 스킬 애니메이션과 발사체 공격 설정
#4 Enemy AI Attack : NPC 등록 및 3가지 발사체 스킬 설정
#5 Hit Reaction and Death : NPC 히트 리액션 및 사망 연출 설정
#6 Map and NPC Spawn : 기본적인 맵 설정과 NPC 스폰 배치
#7 NPC Waypoints : NPC Waypoints 설정 (e.g. 순찰, 등장 연출)
#8 Quest and Dialogue : 간단한 퀘스트와 NPC 대화 설정
#9 Combat System : 캐릭터 별 특수 스킬 및 효과 설정
#10 Game Settings : 게임 설정 및 클라이언트 실행
#11 New Features : 편의 기능 및 시간 변화(Time of Day) 소개